소식
우분투 재단 소식을 알려 드립니다.
  • 소식
  • 보도자료

보도자료

사무금융우분투재단, 제2회 우분투상 공모 시작
  • Name : 관리자
  • Hits : 113
  • 작성일 : 2021-04-19

사무금융우분투재단, 제2회 우분투상 공모 시작



-2021년 4월 19일부터 5월 18일 18시까지 이메일로 접수



-우분투 대상, 공로상, 미디어상, 노동조합상 총 4개 부문 시상



-불평등·양극화 해소, 노동문제 해결에 앞장선 모든 단체 및 개인 응모 가능



 



□ 사무금융우분투재단(이사장 신필균)이 제2회 우분투상 후보 공모를 시작한다.



□ 사무금융우분투재단은 2021년 4월 19일부터 5월 18일 오후 6시까지 제2회 우분투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. 시상은 우분투상(대상), 공로상, 미디어상, 노동조합상(3곳) 총 4개 부문에 이루어지며, 총 상금은 1,100만 원이다. 단, 노동조합상은 전국사무금융서비스노동조합 지부로 한정된다.



□ 우분투상은 비정규직 차별 해소, 노동 환경 개선 등 우리 사회의 노동문제 해결에 앞선 모든 이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다양한 사례를 널리 알리고자 마련되었다. 불평등·양극화 해소, 노동문제 해결을 위해 앞장선 모든 단체와 개인이 응모할 수 있다.



□ 우분투상 접수는 이메일(ubuntufund2019@gmail.com)을 통해 받는다. 응모신청서는 사무금융우분투재단 홈페이지(http://ubuntufund.or.kr)의 공지사항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.



□ 심사는 5월 18일 이후 이루어질 예정이며, 심사 결과는 5월 말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. 시상식은 우분투재단 창립 2주년 기념식(6월23일 예정)에서 진행될 계획이다.



□ 한편, 제1회 우분투상은 사단법인 김용균재단이 수상하였으며, 우분투 언론인상은 경향신문 ‘매일 김용균이 있었다’ 기획팀과 한국일보 이상무 기자가수상하였다. 또한, 하나카드지부, 신한생명보험지부, KB손해보험지부, 한국예탁결제원지부가 노동조합상을 수상한 바 있다.



 



*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취재를 원하시면 사무금융우분투재단(☎ 02-6382-3427)에 연락주시기 바랍니다.



**사무금융우분투재단?



▪‘차별없는 일터, 함께 잘 사는 사회’를 만들고자 전국사무금융 노사가 사회연대기금을 출연하여 설립한 재단법인



▪ 우분투(UBUNTU)는 “네가 있어 내가 있다.”라는 뜻의 아프리카 언어로 마음을 열어 다른 사람의 생각을 인정하고 어렵고 힘든 이웃의 문제를 함께 책임지는 공유정신을 의미하는 말임